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건 아니지~ 에스터 이렇게 간단한데 왜 몰랐지?

by ymmid9jio7h5 2020. 10. 21.

하이용:-)마리큐 이에요.또한번 제 BLOG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해용.:-]밖이 깨끗한게 너무 행복해요.이웃님들은 오늘은 무얼 하면서 보내시나요? :)이번에 다룰 토픽은이랍니다.이제 준비되었으면 지금이순간 시작해보도록 할게요. 가봅시다 :ㅇ

맞다!! 저두요 #에스터 #엑스맨 데이즈 오브 퓨처 패스트 #에스쁘아 라는게 은근슬쩍 궁금했어요.이웃분들 행복에 제가 행복한마음으로 검색중이랍니다.오호~ 바로 고고씽해볼까요?여러분들의 관심에 힘입어서곧 에스터마틴 시작해요~

양한분들이 검색하시는게 바로바로바로 에스터입니다.이 내용이 환경이 쓸쓸한 누군가에게, 그리고 무엇보다 인생을 GG치려고 하는 당신에게 살아야만할 명확한 이유를 줄 수 있길 간절히 바란다.예컨데 이러한 생각이 들은적 있으실까요?난 지금 뭘 위하며 살고 있지?현재, 이슈가 굉장히 치솟는 관심사 중에서다양한분들이 찾으시는 게 바로바로 에스터입니당.응?이라고 고민하실 수있기도하지만 일반적으로 자주들 궁금해하시는 자료입니다.쾌적한 햇살을 감싸안으며 검색을 즐길 수 있는 고마운시간 구독자분들의 불안함이 없앨수있도록 노력할게요자주 느끼는거지만 달콤한 음식 적당히 받아들이고 적당한 상황에서 웹서핑 쓰는것이 진짜로 행복입니다여기 마리크 포스팅에서 괜찮은 품질의 블로그 즐기고가셔요.

사용되는 유기산에는 카복시산이 대표적이며, 좁은 의미에서 에스터라고 할 때에는 카복실산에스터만을 의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사용되는 무기산에는 황산·염소·질소 등을 함유한 산기(酸基)가 수소와 결합한 산(酸)을 말합니다.
이를 테면, 카복실산   알코올         카복실산에스터 설폰산     알코올         설폰산에스터 무기산 알코올        무기산에스터등을 뜻하며, 유지(油脂)는 고급 지방산과 글리세롤의 에스터입니다.
① 카복시산에스터에 포함되는 -COOH기는 알콕실 -OR와 카보닐 >CO가 결합한 것으로서 알콕시카보닐이라고 합니다.
카복실산에 과잉의 알코올을 넣고 황산과 같은 강한 산의 존재하에서 탈수·축합시켜 만듭니다.
② 무기산에스터: 유기산에스터에 대응되는 것으로 황산에스터·질산에스터·인산에스터 등이 있습니다.
황산에스터는 황산의 수소원자가 알킬기로 치환된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수소가 하나만 치환된 산성에스터 RSO4H와 2개의 수소원자 모두가 치환된 중성에스터 R2SO4가 있습니다.
인산에스터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저급(低級) 지방산과 저위알코올과의 에스터는 대부분 방향(芳香)이 있는 무색 액체로서, 과일 에센스의 원료나 유기물의 용매(溶媒)로서 사용되는 것이 많습니다.
에스터는 산 또는 알칼리에 의해 가수분해되어 산과 알코올이 되는데, 특히 카복실산과 알칼리를 생성하는 가수분해를 비누화라고 합니다.
에스터의 명명법은 산의 이름 뒤에 알코올의 골격인 알킬기(基)의 이름을 붙이는 방법을 사용하는데, 예를 들면 아세트산 CH3COOH과 에탄올 CH3CH2OH에서 물 1분자가 떨어져 나가서 만들어지는 에스터는 아세트산에틸이라고 합니다.

이 포스팅은 에스터 에 관하여 알아보았는데요.엑스맨 데이즈 오브 퓨처 패스트지식을 쌓으셨나요?그럼 오늘도 보람찬 하루 되시길 바래요.기억해주세요. 에스쁘아 마리끄 드립니다.다음에 또만나요!오늘도 여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