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놀라워라ㅋㅋ 왜지? 메이지유신 이렇게 간단한데 왜 몰랐지?

by ymmid9jio7h5 2020. 10. 20.

하잉:)먀리꾸 이지용.반갑게도 제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유.:-)밖이 청정한게 너무 즐거워요.이웃님들은 오늘하루 무슨일 하시면서 보내셨나요? ^^여기서 논의할 주제는이지요~마음의 준비 되셨으면 총알보다 빠르게 시작하쥬. 가보쥬 :-]

근데 사실 저동 #메이지유신 #일본 메이지유신 #메이지 유신 - 살림지식총서 292 에 대해서 매번 궁금했었어요.여러분들 사랑에 저도 이렇게 검색중이랍니다.오호~ 진짜로 고고씽해볼까요?잇님들의 관심에 보답으로자, 메이지 유신 초기의 조선 침략론 시작할게요

많은 분들이 검색하시는게 당연하게도 메이지유신입니당항상 느끼는거긴한데 블로그 하면서 엄청 확장된 데이터를 공부해서 좋아요.잇님들은 생각은 어떠셔요?요즘, 인기가 엄청 치솟는 관심사 중에서많은 이웃님들이 문의하시는게 당연하게도 메이지유신이지요.응?이라고 생각하실 수있지만 일반적으로 많이 검색하시는 내용입니다기분좋은 바람을 맞으면 검색을 느낄 수 있는 고마운시간 이웃님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열심히할게요.매번 느끼는거지만 맛있는 음식을 배불리 먹고 행복한 상황에서 블로깅 하는것은 진짜로 행복입니당저희 마릭크 홈페이지에서 괜찮은 퀄리티의 포스팅 보고가세요.

1868년에 신정부는 에도 시대의 마지막 천황이었던 고메이 천황의 뒤를 이은 메이지 천황의 이름으로 이제부터 정치는 천황이 여러 다이묘들과 함께 공의여론을 존중하고 개국화친합니다는 내용을 신에게 맹세하는 5개조 서문을 발표했습니다.
이는 공무합체노선에 의거한 제 번의 대표자 회의를 부정하고, 무력 토막파가 신정부의 주도권을 쥐게 된 것을 의미하는 것이었다.
또한 만국공법을 준수합니다는 내용도 들어 있는데, 이는 양이를 포기하겠다는 선언으로 서구열강의 지지를 얻어내려는 의도에서였다.
메이지 정부는 천황을 중심으로 하는 정치기구를 확립하기 위하여 여러 가지 개혁을 단행하였는데, 이러한 제 개혁들을 메이지유신(明治維新)이라 합니다.
신정부는 삿초 웅번의 다이묘를 시작으로 1869년에 다이묘로 하여금 토지와 인민에 대한 지배권을 천황에게 돌려주게 하는 조치를 취하였습니다(版籍奉還).
그리고 1871년에는 번을 폐지하고 전국에 현(縣)을 설치하여 중앙의 지배권을 확립하였습니다(廢藩置縣).
내용은 전국의 다이묘들을 도쿄(東京)로 이주시키고 새로이 지방관(부지사·현령)을 중앙에서 임명하며, 이전의 3부 302현을 3부 72현으로 정리하는 것이었다(1888년에 3부 43현으로 됨).
이러한 변혁의 과정은 비교적 순조롭게 진행되었다.
사실 계속되는 내전으로 인한 재정난은 물론 민중들의 사회변혁을 요구하는 운동 등으로 각 지역의 다이묘들은 이미 통치능력이 저하된 상태였으므로 신정부의 요구를 거의 저항 없이 받아들이게 되었던 것입니다.
이로 인하여 정부는 전국적으로 세금을 거두어들일 수 있게 되었으며, 관리들은 정부로부터 급여를 받게 되었다.
또한 정부는 천황의 일족을 황족, 공가와 다이묘를 화족(華族), 무사를 사족(士族 : 전체인구의 약 4.
5%), 농·공·상을 평민으로 하였으며, 1871년에는 천민(穢多·非人)을 폐지하고 신분과 직업상 평민과 동일하게 했습니다.
평민에게는 성을 사용케 했으며, 이제까지 금지되어왔던 거주지 이전과 직업선택의 자유를 인정하는 등 신정부는 사민평등의 실현을 표방하였습니다.
그리고 정부는 같은 해 호적법을 제정하고, 이듬해인 1872년에 전국적으로 호적을 편성하여 징세와 징병의 기본단위를 확보했습니다.

오늘은 메이지유신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일본 메이지유신도움이 좀 되셨나요?마지막으로 오늘 하루도 성공적인 하루 되시길 빕니다.여기까지 메이지 유신 - 살림지식총서 292 먀리크 이었습니다.다음에 또만나요!안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