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건 아니지~ 도리이 요조 ㅋㅋㅋㅋ

by ymmid9jio7h5 2020. 10. 18.

안녕하세요:)마리끄 이지요.영광스럽게도 저의 페이지를 검색해주셔서 고마워요.^^날이 깨끗한게 넘 만족해요.이웃님들은 오늘 무슨일 하면서 보냈나요? ^^이제 다뤄볼 토픽은입니다.준비 되셨으면 지금이순간 시작해보도록 할게요. 가즈아 :ㅁ

아하!! 근데 사실저두 #도리이 요조 # # 가 진짜 궁금했어요.애청자분들 서칭에 저도 행복한 마음으로 검색중이랍니다.그러면 진짜 준비해볼까요?구독자분들의 응원에 힘입어바로 시작합니다.

다양한분들이 문의하시는게 당연하게도 도리이 요조입니다.거의맨날 느끼는거긴한데 블로그 하면서 진짜 새로운 내용을 얻어가서 좋아요이웃님들 생각은 어떠신가요?현재, 인기가 굉장히 올라가는 관심사 중에서많은 분들이 요청하시는게 바로 도리이 요조입니다.이게뭐지? 고민하실 수있을수있지만 통계적으로 자주 문의하시는 내용이죠.쾌적한 햇살을 맞으면 인터넷을 즐길 수 있는 행복한시간 잇님들의 불안함이 안생기도록 노력할게요항상 생각하는거지만 맛있는 밥을 적당히 받아들이고 행복한 온도에서 포스팅 쓰는것이 진짜로 행복입니다오늘도 마리큐 홈페이지에서 괜찮은 퀄리티의 블로그 놀다가세요

도리이 요조는 1796년 유학가 집안에서 하야시 줏사이의 셋째 아들로 태어났으며, 1820년 도리이 가문의 양자가 되어 가문을 이었다.
28세가 되던 1823년 막부에 출사한 후 여러 관직을 거쳐, 1838년에는 감찰관인 메스케(目付)가 되었다.
1838년 말 동료 에가와 히데타쓰와 함께 에도 만의 방비를 위한 조사를 실시했는데, 이때 히데타쓰의 부하가 서양식 측량기술을 쓰는 것을 보고 양학에 경계심을 가지게 되었다.
1839년 5월에는 양학자들을 탄압하는 ‘반샤의 옥(蠻社の 獄)’을 일으키기도 했습니다.
이후 요조는 막부의 권위 회복을 위해 로쥬(老中) 미즈노 다다쿠니가 중심이 된 덴포 개혁1)에 적극 참여하였습니다.
1841년 마치부교 겸 가이노카미2)가 된 후에는 가부키 배우와 풍속소설 작가들을 탄압하는 등 엄격한 규제를 실시, 대중들의 두려움과 원망을 사면서 요괴(妖怪, 도리이 요조의 관직을 뜻하는 ‘요카이’와 발음이 동일)라 불렸다.
요조는 다다쿠니가 세력을 잃고 지위에서 물러난 후 마치부교 직에서 파면되었다.
1845년 사누키 지방의 마루가메 번에 위임(預け)3)됐다가 1868년에 사면되었으며, 1873년 78세로 사망했습니다.
법명은 청룡원전법운대륜거사(靑龍院殿法雲大輪居士)이며 묘는 도쿄의 기치조 사에 있습니다.

이번포스팅은 도리이 요조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이웃님들은 어떠세요?오늘 하루 행복한 하루 되셔요이상 마리뀨 드립니다.다음에 다시만나요~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