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궁금하쥬? 천마총 제대로 알면 달라요

by ymmid9jio7h5 2020. 10. 17.

하이~:)마리크 이에용.오늘도 이렇게 저의 페이지를 놀러와주셔서 고마워용.:)날씨가 맑은게 매우 행복해요.이웃님들~ 오늘은 무엇 하면서 보내시나요? ^^이제 논의할 메인은이지요~준비 되셨으면 지금이순간 달려나갑니다. 고고씽 :)

맞다!! 저두요 #천마총 #천마총 #대릉원 천마총 에 관하여 가끔가다 궁금했었는데요여러분들 행복에 제가 이렇게 검색중이랍니다.그럼 진짜로 고고씽해볼까요?여러분들의 응원에 힘입어이제 천마총 금관 시작해요~

많은 이웃님들이 요청하시는게 바로바로바로 천마총이에요.이 포스팅이 인생이 외로운 사람에게, 그리고 어쩌면 인생을 포기하려고 고민하는 누군가에게 살아야겠다는 클리어한 생각을 제안할 수 있길 확고히 부탁합니다.예컨데 이런 생각이 든 적 있어요?나는 지금 무엇을 위하며 사는걸까?현재, 이슈가 엄청 높은 관심사 중에서다양한분들이 검색하시는게 당연하게도 천마총입니당힘들게 느끼실 수있지만 검색하시는 시원한 햇살을 감상하며 검색을 느낄 수 있는 행복한시간 잇님들의 노여움이 없도록 화이팅할게요항상 드는생각이지만 맛있는 사랑을 배불리 받아들이고 좋은 이곳에서 블로깅 쓰는것이 정말이지 행복입니당이렇게 먀리뀨 포스팅에서 좋은 품질의 블로그 공부하고가세요

1973년 4월 16일 발굴이 시작되어 8월 20일에 발굴되어 발표되기 전까지는 155호 고분으로 불렸다.
 장신구류 8,766점, 무기류 1,234점, 마구류 504점, 그릇류 226점, 기타 796점으로 모두 1만 1500여 점의 유물이 출토되었다.
이 중 일부가 국립경주박물관 별관에 보관되어 있는데, 특히 관심을 끄는 것은 금관(金冠)과 천마도장니(天馬圖障泥)입니다.
금관은 지금까지 발견된 신라시대 금관 가운데 금판(金板)이 가장 두꺼우며 금의 성분도 우수한 것으로 판명되었고 국보 제 188호로 지정되었다.
또한 천마도장니는 천마총 출토품 가운데 세상을 가장 놀라게 한 유품입니다.
장니란, 말 양쪽 배에 가리는 가리개로, 흙이나 먼지를 막는 외에 장식물로도 사용되었다.
자작나무 껍데기를 여러 겹으로 겹쳐서 누빈 위에 하늘을 나는 천마를 능숙한 솜씨로 그렸는데, 지금까지 회화 자료가 전혀 발견되지 않았던 고신라의 유일한 미술품이라는 데 큰 뜻이 있습니다.
이 고분의 명칭을 천마총이라고 한 것도 여기에 연유한 것이며, 지금은 이러한 것들을 볼 수 있도록 무덤 내부를 복원하여 공개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천마총 에 관하여 알아보았는데요.천마총마음에 좀 드시나요?그럼 오늘 하루도 행복한 하루 되시구요.여기까지 대릉원 천마총 먀릭크 였습니다.다음에 다시만나요~오늘은 여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