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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ymmid9jio7h5 2020. 9.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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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구라는 ‘무경험의 행성’에서 우리는 아무런 리허설도 없이 무대에 오른 배우 신세다. 겪어보지 않은 상황에서 비교할 만한 기준도 없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결정들을 내려야 하는 것이다. 이때 토마시가 되뇌는 독일 속담이 “아인말 이스트 카인말Einmal ist Keinmal”이다. 한번 일어난 일은 전혀 없었던 것과 마찬가지라는 뜻이다. 한 번만 산다는 것은 전혀 살지 않는다는 것과 마찬가지라는 의미도 된다. 우리 인생의 참을 수 없는 가벼움이다. 220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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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성민 교수, 밴쿠버 기독교세계관대학원 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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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13년 스위스 뇌샤텔(Neuchatel)에서 태어난 기독교 철학자다. 원래는 고전학과 철학을 같이 공부하였고, 1938년에 박사학위를 취득한 천재적인 학자다. 뇌샤텔대학의 철학교수로 재직했으며, 칸트적 비판철학을 넘어서 인간의 반성 능력을 새롭게 따져 묻는 유의미한 작업을 수행한 것으로 유명하다. 이후 로잔대학(Universit? de Lausanne)의 철학교수로 재직하며 반성철학과 현상학, 프랑스철학, 리쾨르 등을 폭넓게 연구하며, 20세기에 길이 남을 만한 철학자로 세간의 주목을 받기에 이른다. 저서로는 『앙리 베르그손』(Henri bergson, 1943) 『철학적 이성의 조건』(La condition de la raison philosophique, 1960) 등이 있다.
델마와루이스다운로드 현재 한국과학기술원(KAIST) 문술미래전략대학원 겸직교수 비즈니스닥터.
부산대학교 대학원 부동산학 주임교수
두 번째 수업의 주요 동작들에 대해 논하면 좋겠지만 누군가가-나는 링이라는 데 걸겠다-방귀를 뀌었다. 마치 고래가 트럼펫을 부는 것처럼 어마어마한 소리로. 아무도 반응하지 않았지만, 개인적으로 나는 모르는 사람으로 가득 찬 공간에서 실수로 방귀를 뀌는 것보다 더 당황스러운 일은 상상이 안 된다. 이 사건은 내 기분을 상당히 업시켰다. 나는 머리 위로 발 들어올리기 같은 건 못 할지도 모르겠으나(실로 웃음이 절로 났다) 적어도 나의 괄약근은 조절할 수 있단 말이다. 286쪽
2014년 4월 16일, 세월호 침몰의 비극 앞에 선량한 정치인이 한 사람이라도 더 필요함을 깨닫고 현실 정치에 뛰어들기로 결심했다. 2015년에는 회사 경영에서 완전히 물러났다. 2018년 문재인 대통령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남평포럼 특보단장으로 활동했다. 2018년 지방선거에서 양승조 충남지사 후보 선거대책본부 상황실장으로 뛰었고 충남지사직 인수위원회 의원을 거쳐 충청남도 도지사 비서실장으로 봉직하다가 2019년 12월 사임했다.
성균관대학교에서 예다학 석사, 철학 박사학위를 받았으 며, 성균예절·차문화연구소 소장, 중국 복건성 안계차전 문학교 고문을 역임했다. 현재 성균관대학교 유학대학원 초빙교수로 차문화 저변 확대와 후학 양성을 위해 힘쓰고 있으며, 한국차문화산업연구소 소장직을 겸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길 위의 우리 철학』(공저), 『공감 생활예절』 (공저)이 있다.


경기대학교 스포츠과학대학원 레저·스포츠컨설팅 석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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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사회적 기업마다 국경도 다르고 속한 사회 체제도 다르지만 그들이 지향하는 것은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다. 빈곤의 고착화, 빈약한 주거 시설, 적절치 못한 교육과 보건 시스템, 환경적인 위협, 정치조직에 대한 불신, 높은 범죄율 등 사회적 기업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모든 사회적 문제는 어느 한 개인의 힘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것들이다. 그들은 사회 공동체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있다. 우리 사회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사회적 기업들이 어떤 숙제를 안고 있고 또 어떤 실천으로 그 숙제를 풀어가고 있는지 관심을 기울인다면 우리 사회의 변화 또한 그리 먼 곳에 있지 않을 것이다.
그렇게 목자의 인도를 받는 무리에는 양떼만 있는 것이 아니라 염소들도 섞여 있었고, 목에 방울을 단 우두머리 양 곁에는 나귀도 있었습니다. 목자의 소리를 가장 먼저 알아들은 우두머리 양이 먼저 움직였습니다. 저 너머에는 경계에 능한 우두머리 염소가 주변을 살피며 버티고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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